마감재 선택
Wood Finish - Customizing
오일 마감 VS 우레탄 마감
지아띠는 루비오 모노코트 오일마감을 기본 옵션으로 합니다. 하지만 오일 마감과 우레탄 마감 모두 장단점이 많기 때문에 지아띠는 두 가지 마감 옵션을 모두 제공합니다! 공간 사용, 관리 및 유지 요구 사항, 원하는 전반적인 미적 요구 사항 등을 신중하게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레탄 마감으로 제작을 원하실 경우 구매시 요청사항에 기재하거나 전화를 통해 요청사항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오일 마감은 유럽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외관, 촉감 및 낮은 광도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오일 마감은 나무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표현합니다. 또한 지아띠가 사용하는 모노코트 오일은 식물 기반의 원료로, 오일로서는 유일하게 VOC 0% 이며 그린가드 골드 인증을 받은 친환경 소재입니다. 우레탄 마감재만큼 내구성이 강하지는 않지만 발수력, 내구성 등이 상당히 향상 됐으며 수리하는데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수리 능력의 용이성으로 인해 레스토랑, 호텔 등 점점 더 많은 상업 시설 프로젝트에서 오일 마감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오일 마감 된 원목 표면에 긁힘이 생기면 매우 쉽게 수리하고 재마감 할 수 있으며 오일이 마르고 난 후 인접한 부분의 광택/색감과 잘 어우러집니다.

 

오일 마감 바닥의 주요 단점은 주기적 유지 보수입니다. 오일 마감의 경우 사용자의 사용방식과 햇빛의 노출 등에 따라 보수 기간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보통 2년 ~ 4년에 한번씩 관리할 경우 처음과 같은 색감과 기능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우레탄 마감 표면을 완전히 재마감하는데 드는 비용과 번거로움을 고려하면 일부에서는 이 유지 관리 방법이 궁극적으로 우레탄의 장기 유지 관리보다 우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레탄은 강한 내구성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오랜기간 가장 일반적인 마감재였습니다. 목재에 내구성이 뛰어난 이 코팅은 승인된 목재 클리너로 청소하고 닦아내는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여 원목 표면을 매우 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합니다.

 

흥미롭게도 마감재의 내구성도 주요 단점입니다. 스크래치나 홈이 마감재를 뚫을 만큼 깊을 경우, 특히 어린이, 애완동물에 의한 손상이나 오랜 사용 또는 표면에 큰 마찰 시 스크래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다시 코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으로 표면이 크게 손상되지 않더라도 우레탄 코팅 표면의 미세한 스크래치들로 표면이 뿌옇게 보일 수 있습니다. 수리가 필요한 영역과 그렇지 않은 영역을 티나지 않게 분리하여 작업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리하기 위해선 모든 영역을 새로 코팅하거나 교체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